본문 바로가기

DAY

생각 기록장

사실 난 손으로 적는 걸 좋아한다. 종이에 글씨를 적는 것 그 일 자체를 아주 좋아하기 때문인데 내 생각을 적는데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다! 그러니 한 번 생각해보자


나는 종이에 적는 걸 좋아하지 하지만 오래하거나 길게 하지는 못한다. 손으로 적으면 추상적으로, 간단하게 적게 된다. 다이어리를 쓰거나 글씨 연습이나 캘리 등등을 제외하고! 그래서 내 생각을 가감없이 죽 써내려 가기에는 조금 힘들어하는 것 같다. 그러니 블로그에 내 생각들을 차곡차곡 쌓아보자. 거창한 건 아니고 그냥 생각나는 주제에 대한 나의 가치관, 의견같은 것들. 인터넷 공간이다보니 누군가 나의 글을 볼 수 있다는 게 좋으면서도 살짝 걱정되는 부분이기도 하다. 내가 그걸 신경쓸까봐. 뭐 비밀글이라는 것도 있으니 상관 없지! 이걸 굳이 글로 남기는 이유는 그냥 내가 이런 걸 생각할 때 마다 들어와보려고. 내 생각을 그냥 지나치지 말고 소중히 하자는 마음으로! 이렇게 써놓고 보니 작은 수첩을 들고다니는 게 좋을 것 같기도 하고 뭐 둘 다 하면 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