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ARCHIVE/comic etc

다이에이의 결말

가끔 뽕 찰 때 마다 상상한다. 나는 작품 속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굉장히 넘치는 편이라 이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게 너무 즐거워! 이거 볼 때 쯤이면 완결일 거 같아서 슬프지만. 내 마음 속 베스트 결말은, 2부에서 끝난다면 현재 3학년이 있을 때 전국제패 + 3학년의 프로 영입 및 대학 진학 현황까지 나오고 현재 2학년 세대들이 3학년이 되어서 ~그렇게 전국재패 후, 새로운 세이도의 시작!~ 하면서 끝나는 것... 작년 3학년들이 전국제패는 커녕 코시엔에도 못 간 한 때문에 이번 세대 애들로 꼭 전국제패를 보고싶다!!

2부가 완결이라고 가정한 건 뭔가 미유키 없는 세이도가 상상이 안 가서이기도 하고(( 한 게임당 워낙 자세히 나오고 1부가 에쥬니세대 1학년 때였고 2부가 2학년 때니까 2부가 끝나면 현재 2학년이 3학년, 미유키 세대는 졸업할 것 같아서. 물론 그래도 주인공 세대를 3학년까지 볼 수 있다면 그것도 좋다! 그럼 새로운 1학년과 미유카즈 없는 에쥬니와 후루야... 이 둘이 세이도를 이끄는 모습 뭐 그런 거!

2부에서는 세이도가 코시엔 나가서 혼고 팀에게 이기는 것<< 까지는 나오지 않을까 그러면 자연스럽게 전국재패!! 두 팀이 만나는 건 코시엔 결승일 것 같아서. 지금 후루야와 세이도간의 소통과 후루야에 대한 이해 등등 과제가 너무너무 많다. 요즘 매거진 분을 보면 후루야 미유키 없으면 어쩌지... 싶을 정도. 예전부터 그랬지만! 그래서 보고싶다 안정적인 3학년을!

전국재패까지 딱 한 다음에 1부 때처럼 외전들 묶은 걸로 한 권 나오면 좋겠다. 거기에 지금 3학년들 드래프트나 대학 진학 얘기도 한 편 있었으면 좋겠다.드래프트 순위는 지역별인 것 같은데 도쿄도 1위는 메이겠지? 아무리 생각해도 도쿄도 드래프트 1위는 메이일 것 같다. 세이도가 최애지만 내 안의 변함없는 공식... 미유키는 프로가는 게 내 안의 공식이다! 기자들 얘기하는 걸로 봐서 드래프트 상위지명 당하고 프로로~ 갈 듯. 미유키는 앞으로 베팅도 더 잘 할 거 같으니까.

그리고 현재 세이도 다른 3학년들은... 대부분 대학진학할 거 같다. 근데 쿠라모치는 진짜 모르겠음. 진짜 모르겠다 처음에 프로는 안 갈 거 같아! 라고 생각했는데 그렇다고 대학을 갈 것 같지도 않음<<< 조노는 그래도 대학가기로 하면 공부할 것 같은데 쿠라모치는 아닐 것 같아.

그리고 최대 의문 주인공 에쥬니는 에이스 넘버를 지는 날이 오는가...? 3학년 올라간 다음에야 받을 것 같기도 하고 그럼 2부 끝에...? 요즘 계속 상승세라 그렇다면 투 에이스 체제인가... 1번 단 거 볼 수 있겠지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