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ARCHIVE/book

마당이 있는 집

미성년자 성매매를 빌미로 삼억 이상을 받을 수 있을까. 성범죄자에게 유독 관대한 이 나라에서.

나와 남편이 십육 년 동안 별다른 마찰과 싸움 없이 지낼 수 있었던 건 우리의 역할이 분명했기 때문이다. 남편은 군림했고 나는 그런 조호라 여기녀 받아들였다. 내가 남편이 좋아하는 음식을 연구하고 남편의 취향에 나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, 남편은 승재와 동갑인 여자애를 죽였다.

난 이제 누구의 말도 믿지 않는다. 내 감각과 내 생각만 믿기로 했다.

여름이라 그런지 장르소설이 끌려 읽은 책! 김진영의 마당이 있는 집. 길지 않고 챕터가 여러개라 술술 넘어가 단기간에 다 읽었다. 두 가정이 나오고, 그 남편들이 너무 가부장적이어서 화가 났다. 임신한 아이와의 미래를 그리는 한 아내가 신기할 정도였다. 

한 남편은 싫다는 아내를 성폭행하여 임신시켰고, 다른 남편은 능력있고 다정한 남편 행새를 하며 아내를 나약하고, 혼자서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는 존재로 만들었다.